본문 바로가기

우송정보대학 패션유통매니저과

  • Home
  • 교육과정
  • 2020학년도

2020학년도

교과목개요
국문 과목명 학점/이론/실습 교과목 개요
대인관계능력 2/2/0 전공의 기초적인 대인관계능력을 익힘
의사소통능력 2/0/2 전공의 기초적인 의사소통능력을 익힘
English Essentials1 2/0/3 비즈니스 환경에서 외국인과 직접 대화를 할 수 있게 함
English Essentials2  2/0/3 비즈니스 환경에서 외국인과 직접 대화를 할 수 있게 함
비즈니스중국어1 2/0/3 실생활 및 실재 환경에서 사용되는 중국어 회화 연습
비즈니스중국어2 2/0/3 실생활 및 실재 환경에서 사용되는 중국어 회화 연습
시장현황정보분석 3/0/3 유통시장의 마케팅적 정보 분석
이미지코디네이션 3/1/2 이미지메이킹과 코디네이션을 할 수 있도록 함
프레젠테이션스킬 2/0/2 파웤포인트와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함
패션마케팅 3/0/3 소비자분석과 머천다이징, 유통전략을 배움
명장프로젝트2
(트렌드와감각탐구)
3/1/2 정보수집목적으로 국내외 사회·문화적 요인, 산업디자인과 패션트렌드, 비주얼머천다이징의 경향을 조사·분석하는 능력
경영학원론 3/1/2 경영학의기본적인 이론과 분석방법 습득
판매센스와 노하우 3/1/2 의류매장에서의 매출증대를 위한 상품지식, 판매지식, 고객응대를 숙지
매장판매상담 3/1/2 매장에 방문한 고객과의 상담방법 설명
트렌드와 감각탐구 3/1/2 정보수집목적으로 국내외 사회·문화적 요인, 산업디자인과 패션트렌드, 비주얼머천다이징의 경향을 조사·분석하는 능력
서비스품질관리 3/1/2 판매서비스의 내용 이해
매장영업전판매 지원준비점검 3/1/2 매장의 운영 전에 진행해야 하는 다양한 작업들을 숙지한다.
트랜드컬러코디네이션 2/0/2 트랜드 컬러분석과 패션상품코디네이션
고객관리 3/1/2 고객의 이해를 돕기위해 판매상품을 설명하도록 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