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목표 | 패션유통매니저학과는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패션유통브랜드 전문 매니저 양성을 위한 이론과 실습교육 강화를 교육목표로 한다. |
---|---|
학년-학기 | 패션유통매니저학과 |
↓ | |
1-1 학과(전공) 교양과목+전공기초 |
교양과목 : English Essentials1,비즈니스중국어1,대인관계능력 전공기초 : 경영학원론, 시장현황정보분석, 아이디어트레이닝, 이미지코디네이션, 프레젠테이션스킬, 패션마케팅 |
↓ | |
1-2 전공핵심 |
교양실무 : English Essentials2, 비즈니스중국어2,의사소통능력 전공실무 : 판매센스와노하우, 트랜드와감각탐구, 매장영업전판매지원준비점검, 매장판매상품, 서비스품질관리, 트랜드컬러코디네이션 |
↓ | |
2-1 전공심화 |
전공심화: 고객관리,포토샵실무,패션기획,명장프로젝트1(VMD),서비스운영관리,쇼핑몰창업1,유통캡스톤디자인 |
↓ | |
2-2 전공심화 |
전공(코스)심화 : 매장영업관리, 경영관리, 패션캡스톤디자인, 명장프로젝트2 (매장포트폴리오), 소매유통관리, 패션유통관리, 전산회계, 현장실습3, 현장실습4 |
↓ | |
취득자격 | 샵마스터, 유통관리사(1,3급), VMD/MD, 샵스타일리스트, 포토샵, ERP, ITQ |
↓ | |
취업 및 처우 | 샵마스터 / 유통관리사 / 패션마케터 / 디스플레이어 / VMD / 샵스타일리스트 / 패션MD / 기획MD / 바잉MD / 브랜드사무정보관리 / 쇼핑몰 / 브랜드마케팅분야 |